과도한 호객행위와 ‘바가지요금’으로 논란이 된 인천 소래포구 어시장 상인들이 광어회 1억 원어치를 무료로 제공하는 행사를 연다.

21일 소래포구종합어시장 상인회에 따르면 어시장 상인들은 지난 18일부터 오는 29일까지 활어회 무료 제공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들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하루 준비물량 300㎏(750인분)이 소진될 때까지 방문 인원수대로 1인분씩 광어회를 무료 제공한다.

총 3000㎏, 1억1250만 원어치 광어회가 무료로 제공된다. 이는 7500인분에 달한다.

다만, 무료로 제공되는 회는 포장이나 외부 반출은 불가능하고 어시장 2층 양념집에서만 먹어야 한다.

아울러 이벤트 기간 주류(소주·맥주)와 칼국수 가격도 50% 할인한다.

전날에는 이용객이 몰리면서 오후 3시 10분에 무료회 준비 물량이 모두 소진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유튜브를 통해 어시장 일부 업소의 지나친 호객행위나 바가지요금 사실이 알려지자 누리꾼들이 비판을 쏟은 바 있다.

이에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일부 상인들의 불법 상행위로 인해 소래포구 전체의 이미지가 실추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엄정한 단속으로 불법 상행위를 반드시 근절해 소래포구를 방문해 주시는 소비자의 불편을 없애겠다”고 밝힌 바 있다.

상인들은 소래포구 어시장의 신뢰를 회복하고 이미지 개선을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김예슬 동아닷컴 기자 seul56@donga.com

 
  •  

  •  
저작권자 © 한국뉴스종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