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한교총 로고. (사진 = 한교총 제공) 2021.01.26.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의대 교수들까지 사직을 예고한 가운데 기독교계와 불교계가 의사들에게 복귀를 재차 호소했다.

한국교회총연합은 19일 발표한 '의료계에 드리는 호소문'에서 "무엇보다 소중한 것은 국민의 생명”이라며 "의사 부족에 따른 의대정원 확대는 역대 정부마다 논의한 것으로 현 정부가 반드시 실현해야 할 중요한 국가적 과제"라고 강조했다.

"더 이상 의료 공백이 있어서는 안된다"며 "우선 의료 현장을 정상화하기 위해 의사분들은 현장으로 복귀해 주시기 바란다"고 호소했다.

정부에는 "보다 유연한 대응으로 현장 복귀 분위기를 조성해 주고 향후 필수 진료과 기피와 의료수가 문제 등 세부적인 의료 개혁 방안에 대한 의사들의 주장과 고충을 충분히 수렴하고 보완 정책을 만들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중재가 필요하다면 우리는 기꺼이 나서서 함께 할 것”이라며  “그동안 누구보다 치열하게 생명의 존엄한 가치를 지켜왔던 의사분들의 주장 역시 가감없이 정부에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서울=뉴시스] 한국불교종단협의회 로고 (사진=한국불교종단협의회 제공) 2024.03.1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한국불교종단협의회 로고 (사진=한국불교종단협의회 제공) 2024.03.1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불교계 30개 종단으로 구성된 한국불교종단협의회도 의사들의 현장 복귀를 호소했다.

협의회는 이날 호소문에서 "환자분들은 의사분들의 복귀를 간절히 원하고 있다"며 "의사분들이 본연의 자리에 있을 때 국민은 의료진을 신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중재가 필요하다면 우리는 기꺼이 나서서 함께 할 것"이라며 "그동안 누구보다 치열하게 생명의 존엄한 가치를 지켜왔던 의사분들의 주장 역시 가감 없이 정부에 전달하겠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suejeeq@newsis.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종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