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옥 "반민생·방탄·입법폭주·안보저해 세력 심판 선거"

나경원 "정책 진검승부…선거 관통 프레임은 정치심판론"

안철수 "이재명 사당으로 전락한 민주당에 매서운 회초리"

원희룡 "이재명 싫다고 조국 뜨는 황당한 일…빨리 치워야"

한동훈 국민의힘 중앙선대위 총괄선대위원장이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첫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국민의힘이 17일 4·10 총선 선거대책위원회 첫 회의를 개최했다.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이날 회의에서 이번 총선을 "대한민국을 후진시키느냐, 전진시키느냐를 결정하는 선거", "거대 더불어민주당이 장악한 국회를 심판하는 선거", "범죄자들이 뻔뻔스럽게 폭주하며 방탄해 온 민주당 국회 독재를 심판하는 선거"라고 규정했다.

한 위원장은 "우리 국민의힘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전진하는 정치개혁 정당"이라며 "후진 민주당 세력이 대한민국을 후진시키는 일만큼은 이번 총선에서 반드시 막아 내겠다"고 했다.

그는 "민주당은 대표의 배우자 비서를 한 후보(권향엽)까지 기어코 공천하는 이재명 대표의 사당이지, 더 이상 공당으로 부를 수 없게 됐다"며 "민주당은 벌써 '153석+α'라면서 샴페인을 터뜨리는 분위기고, 이익 동맹인 조국 대표도 '야권 200석'을 입에 올리며 국민을 조롱하고 있다"고 했다.

한 위원장은 "이 대표는 (임기가) 3년 남은 대통령에 대해 '해고하자'면서 공공연히 탄핵하겠다고 한다. 정부와 국민의힘을 향해 '겨우 한 줌'이라고까지 했다"며 "이재명의 민주당과 조국, 통진당 후예들이 모인 후진 세력들의 탄핵 본색이 드러난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럴수록 우리 국민의힘은 더 국민 앞에서 겸손한 자세를 보이고, 국민 마음을 얻기 위해 민생 개혁, 정치 개혁에 올인하자"고 했다.

윤재옥 원내대표 겸 공동선대위원장은 "상습적으로 정쟁만 일삼는 반(反)민생 세력에 대한 심판, 불법과 비리에 연루된 몰염치한 방탄 세력에 대한 심판, 의회정치를 내팽개친 입법폭주 세력에 대한 심판, 대한민국 정체성을 위협하는 국가안보 저해 세력에 대한 심판이 돼야 한다"며 야권을 향한 4대 심판이 내려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나경원 공동선대위원장은 "여야가 각자 유리한 프레임으로 누구를 심판해달라는 선거는 국민 마음을 얻을 수 없다"며 "국민의힘은 구체적이고 실질적으로 국민 일상을 파고들어야 하고, 정책으로 진검승부를 펼쳐야 한다. 이번 선거를 관통하는 프레임은 정권심판론도 정당심판론도 아니다. 바로 정치심판론"이라고 했다.

안철수 공동선대위원장은 "총선은 막말꾼과 부패정치인을 뽑는 게 아니고, 각계각층을 대표할 만한 자랑스러운 우리 국민의 대표들을 선출하는 것임을 잊지 말아달라"며 " 이재명의 사당으로 전락한 민주당의 부패와 특권정치에 매서운 회초리를 들어 달라"고 호소했다.

원희룡 공동선대위원장은 인천 계양을에서 맞붙는 이재명 민주당 대표를 겨냥해 "이재명이 온 뒤에 민생이 실종됐고, 건강한 민주당도 실종되고 말았다. 그러다 보니 이제는 이재명이 싫다고 조국이 뜨는 황당한 일이 벌어지고 있다"며 "빨리 이재명 대표를 치워야 모든 게 해결된다"고 했다.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저작권자 © 한국뉴스종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