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을, '비명' 현역·하위10% 박용진 낙천
청년 전략지구 서대문갑엔 김동아 변호사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전용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총선기획단 제2차 비공개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2023.11.14. bjko@newsis.com

 

[서울=뉴시스]조성하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11일 경선에서 비명 박용진 의원을 꺾은 정봉주 전 의원을 서울 강북을에 공천했다. 또 전용기 의원(비례)을 경기 화성정, 이영선 변호사를 세종갑 공천을 확정했다. '대장동 변호사' 김동아도 서대문갑에서 공천을 확정을 지었다.

강민정 민주당 중앙당 선거관리위원회 부위원장은 이날 오후 여의도 당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이같은 내용의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

서울 강북을에서는 여 기자 성추행 '미투' 논란에 휩싸인 정봉주 전 의원이 '비명' 현역인 박용진 의원을 누르고 공천을 확정했다. 앞서 박 의원은 의원 평가 하위 10% 통보를 받았다고 밝혔다. 하위 10%에 해당하면 경선 득표율에서 30%가 깎인다.

경기 화성정 경선에서 전용기 의원은 진석범 전 경기복지재단 대표이사와 조대현 전 청와대 행정관과 3인 경선 끝에 1위를 차지해 공천장을 따냈다.

세종갑에서는 이영선 변호사가 본선 진출을 확정했다. 민주당은 홍성국 의원이 불출마한 세종갑 지역에서 이강진·이영선·노종용·박범종 예비후보 간 4인 국민경선을 치렀다. 

민주당은 이날 청년 전략지구로 지정한 서울 서대문갑 경선 결과도 발표했다. 우상호 의원이 불출마한 서대문갑에선 김동아 변호사가 권지웅 전 비상대책위원과 김규현 변호사를 누르고 공천장을 따냈다.

◎공감언론 뉴시스 create@newsis.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종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