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선홍 임시 감독, 기자회견 열고 명단 발표

[파리=AP/뉴시스] 파리 생제르맹(PSG)의 이강인이 10일(현지시각) 프랑스 파리의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열린 2023-24 프랑스 리그앙 25라운드 랭스와 경기에 선발 출전해 경기하고 있다. 이강인은 풀타임을 소화했고 팀은 8위 랭스와 2-2로 비겨 3경기 연속 무승부를 기록했다. 2024.03.11.

 

[서울=뉴시스] 박대로 기자 = '카타르 아시안컵'에서 주장 손흥민(토트넘)과 충돌해 물의를 일으켰던 이강인(파리생제르맹)이 국가대표팀에 소집됐다.

임시로 A대표팀 감독을 겸임하는 황선홍 23세(U-23) 축구대표팀 감독은 11일 오전 종로구 신문로 대한축구협회에서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태국 2연전에 출전할 선수 명단을 발표했다.

손흥민과 충돌로 비난을 받았던 이강인이 대표팀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물리적 충돌을 했던 손흥민 역시 발탁됐다.

아시안컵에 뛰었던 김민재와 김영권, 김진수, 설영우, 박진섭, 황인범, 홍현석, 이재성, 정우영, 조규성, 조현우, 송범근 등도 다시 소집됐다.

그간 대표팀에 발탁되지 않았던 골잡이 주민규(울산HD)는 처음으로 태극마크를 달게 됐다.

아시안컵에 출전하지 않았던 권경원, 조유민, 김문환, 이명재, 백승호, 정호연, 엄원상도 소집됐다. 수문장 이창근도 기회를 얻었다.

 

 

공감언론 뉴시스 daero@newsis.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종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