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뉴시스] 김동영 기자 =  인요한 전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이 26일 오전 인천 계양구 한 거리에서 국민의힘 계양을 후보로 확정된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의 지원 유세를 펼치고 있다. 인 전 위원장이 지난해 혁신위원회 활동 종료 후 정치 행보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024.02.26. dy0121@newsis.com

 

[서울=뉴시스] 신항섭 기자 = 인요한 전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이 국민의힘 비례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 비례대표에 신청했다.

9일 국민의힘 관계자는 "인 전 위원장이 대리인을 통해 국민의미래 비례대표 공천에 접수했다"고 밝혔다.

앞서 국민의힘은 인요한 전 위원장에게 비례대표 출마를 제안한 바 있다. 공관위원인 이철규 의원은 지난 7일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인 전 위원장 거취에 관한 질의에 "비례대표를 해달라고 요청했다"며 "본인 의지에 달린 것 아니겠나"라고 밝혔다.

또 인 전 위원장에게 국민의미리 선거대책위원장 역할을 맡기는 것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국민의힘 공관위 관계자는 "대상 중 한 명이 될 수는 있겠지만, 아직 정해진 것은 아니다"고 말했다.

이날 인요한 위원장은 김경진 전 의원과 오신환 전 의원의 선거를 지원하기 위해 동대문구와 광진구에 방문했다. 인 전 위원장 이날 오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국민의힘 비례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 비례대표로 출마하는가'의 질문에 아무 답을 하지 않았다.

또 '국민의미래 선대위원장 제안을 받았는가'의 질문에 "김경진 의원에게 힘을 보태주기 위해 온 것"이라며 "다른 내용은 적절치 않다"고 답변했다.

취재진들은 '선출직을 안 맡겠다고 했는데 입장이 바뀐 이유가 있는지', '정치를 하지 않겠다고 했는데 신청 결심하게 된 계기가 있는가' 등을 물었지만 인 전 위원장은 답하지 않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hangseob@newsis.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종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