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영환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이 25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1차 경선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2024.2.25/뉴스1

국민의힘이 25일 발표한 4·10 총선 후보 1차 경선 결과, 정우택(충북 청주상당), 이종배(충북 충주), 박덕흠(충북 보은·옥천·영동·괴산), 엄태영(충북 제천단양군), 장동혁(충남 보령서천) 등 현역 의원 5명이 모두 승리해 본선행 티켓을 거머쥐었다. 현역 의원과 전·현직 지도부 간 3파전이 치러진 서울 양천갑에서는 조수진(비례) 의원과 구자룡 비상대책위원이 결선을 치르게 됐다.

정영환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19개 선거구의 1차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 서울 6곳, 인천 2곳, 경기 3곳, 충북 5곳, 충남 2곳, 제주 1곳이다.

전 국회의원과 대통령실 출신의 대결이었던 서울 동대문갑은 김영우 전 의원이 여명 전 대통령실 행정관을 상대로 승리해 경선을 통과했다. 이밖에 이종철(성북갑), 이상규(성북을), 오경훈(양천을), 강성만(금천구) 후보자 등이 1위를 차지했다. 양천갑에서는 50% 이상 득표자가 없어 조 의원과 구 비대위원이 결선을 치르게 됐다.

인천 남동을은 신재경 후보자로, 부평갑은 유제홍 후보자로 선정됐다. 경기 의정부을에서는 이형섭 후보자가, 여주양평군에서는 이태규 비례대표와 김선교 전 의원이 경쟁해 김 전 의원이 승리했다. 역시 3인 경선지였던 광주을은 50% 이상 득표자가 없어 조억동-황명주 후보가 결선 투표를 치른다.

충북 청주상당에서는 5선 정우택 국회부의장이 윤갑근 전 검사장을 꺾었다. 보은·옥천·영동·괴산에선 3선 박덕흠 의원이, 충주에선 3선 이종배 의원이 각각 승리를 거뒀다. 제천단양군 엄태영 의원도 공천을 받았다. 충남에서는 보령서천 장동혁 의원이 경선에서 승리했다. 이밖에 경대수(충북 증평·진천·음성군), 전만권(충남 아산을), 고기철(제주 서귀포) 후보가 공천권을 따냈다.

 

김혜린 동아닷컴 기자 sinnala8@donga.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종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