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7차 공천 심사 발표
21개 지역구 중 단수 17곳·경선 4곳
‘비명’ 송갑석, 박영순, 이용우, 도종환 경선행

임혁백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장 2024.2.21 뉴스1

더불어민주당이 25일 서영교(서울 중랑갑), 정청래(서울 마포을), 권칠승(경기 화성병) 등 친명계 현역 의원들을 대거 단수공천했다. 반면 친문(친문재인) 및 비명(비이재명)계로 분류되는 현역 의원들은 경선행을 피하지 못했다.

민주당 임혁백 공천관리위원장은 이날 중앙당사 당원존에서 제7차 공천심사결과를 발표했다.

이날 발표된 21개 선거구 중 서울 2곳, 인천 1곳, 경기 11곳, 전남 1곳, 제주 2곳 등 17곳이 단수공천 지역으로 선정됐다.

서울에서는 친명계 서영교 최고위원(중랑갑)과 정청래 최고위원(마포을)이 단수공천을 받았다.

인천에서는 유동수(인천 계양갑) 의원이, 경기에서는 김승원(수원갑), 백혜련(수원을), 김영진(수원병), 김태년(성남수정), 강득구(안양만안), 민병덕(안양동안갑), 이재정(안양동안을), 한준호(고양을), 김용민(남양주병), 문정복(시흥갑), 권칠승(화성병) 의원이 현역 단수공천 명단에 포함됐다.

전남에서는 이개호(담양함평영광장성군) 의원이, 제주에서는 위성곤(서귀포시), 김한규(제주을) 의원이 단수공천됐다.

경선지역도 발표됐다. 광주 1곳, 대전 1곳, 경기 1곳, 충북 1곳이다. 친문 및 비명계로 분류되는 송갑석, 박영순, 이용우, 도종환 등 현역 의원은 친명 원외 인사들과 경선을 치르게 됐다.

송 의원은 광주 서구갑에서 조인철 전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과 경선을 치른다. 박 의원은 대전 대덕구에서 박정현 최고위원과, 이 의원은 고양정에서 김영환 전 경기도의원과 각각 맞붙는다. 도 의원은 충북 청주흥덕에서 이연희 민주정책연구원 부원장과 경쟁하게 됐다.

 

 

김혜린 동아닷컴 기자 sinnala8@donga.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종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