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서 민생토론회 주재
"그린벨트에 막혀 지방에 첨단산업단지 못세워"
"지역별 해제 총량 구애 안받도록 자율성 보장"

[울산=뉴시스] 조수정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21일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다시 대한민국! 울산과 대한민국의 새로운 도약'을 주제로 열린 열세 번째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4.02.21. chocrystal@newsis.com

 

[서울=뉴시스] 박미영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21일 "울산을 비롯한 지방의 경우 보존등급이 높은 그린벨트라고 해도 더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경제적 필요가 있고 시민들의 필요가 있으면 바꾸겠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다시 대한민국! 울산과 대한민국의 새로운 도약'을 주제로 13차 국민과함께하는 민생토론회를 주재했다.

윤 대통령은 "지방에 일자리를 만들고 활력을 불어넣을 첨단산업단지를 세우려해도 그린벨트에 막히는 경우가 많다"며 "저는 지난 대선과정에서도 울산이 그린벨트를 과감하게 풀 수 있도록 하겠다고 울산시민들게 약속드린 바 있습니다. 그 약속을 반드시 지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역별 해제총량의 구애받지 않도록 지자체의 자율성도 대폭 보장할 것"이라며 "그동안 그린벨트 해제의 장애였던 획일적인 기준을 20년만에 전면개편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고도가 높거나 경사가 급해도 무조건 개발할 수 없게 막았던 획일적 규제를 없애겠다"고 약속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ypark@newsis.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종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