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매체 보도… 축구협 “다툼 있었다” 인정

6일(현지시간) 카타르 알라이얀 아흐메드 빈 알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4강전 요르단 대 대한민국의 경기가 요르단의 2:0 승리로 대한민국의 결승 진출이 좌절됐다.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손흥민이 대한민국 응원단에게 박수를 보내고 있다. 알라이얀(카타르)=뉴시스

한국 축구대표팀 주장 손흥민(토트넘)이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요르단과의 준결승전 전날 후배들과 갈등을 빚다 손가락을 다쳤다는 영국 매체 보도가 나왔다. 대한축구협회(KFA)는 사실이라고 인정했다.

13일(현지시간) 영국 매체 더선은 “토트넘의 스타 손흥민이 한국 대표팀의 아시안컵 준결승전 전날 저녁 식사 자리에서 동료들과 언쟁을 벌이다 손가락이 탈구됐다”고 단독 보도했다. 손흥민은 지난 6일 요르단과의 준결승전에 오른손 중지와 검지를 테이핑한 채 출전했다.

 

대한민국 손흥민이 6일(현지시간) 카타르 알라이얀 아흐메드 빈 알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준결승 요르단과 대한민국의 경기에서 0-2로 패색이 짙자 아쉬워하고 있다. 2024.2.7/뉴스1크게보기대한민국 손흥민이 6일(현지시간) 카타르 알라이얀 아흐메드 빈 알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준결승 요르단과 대한민국의 경기에서 0-2로 패색이 짙자 아쉬워하고 있다. 2024.2.7/뉴스1

KFA 관계자는 “대회 기간 중 일부 선수들 사이에서 다툼이 있었던 것은 사실”이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탁구장에서 마찰이 있었다. 물리적인 수준의 충돌까진 아니었다”며 “손흥민이 뿌리치는 과정에서 손가락을 다친 것”이라고 설명했다.

당시 밥을 일찍 먹은 일부 어린 선수들이 탁구를 치겠다며 자리를 뜨자 저녁 식사 자리를 팀 단합 시간으로 여겨온 손흥민이 다시 앉으라 말했고, 이 과정에서 다툼이 벌어졌다고 더선은 주장했다. 매체는 “탁구를 치려고 일찍 자리를 뜬 선수 중에는 이강인(파리생제르맹)도 있었다”고 전했다.

 

6일(현지시간) 카타르 알라이얀 아흐메드 빈 알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4강전 요르단 대 대한민국의 경기가 요르단의 2:0으로 승리로 대한민국의 결승 진출이 좌절됐다.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손흥민, 이강인이 아쉬워하고 있다. 2024.02.07. 알라이얀(카타르)=뉴시스크게보기6일(현지시간) 카타르 알라이얀 아흐메드 빈 알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4강전 요르단 대 대한민국의 경기가 요르단의 2:0으로 승리로 대한민국의 결승 진출이 좌절됐다.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손흥민, 이강인이 아쉬워하고 있다. 2024.02.07. 알라이얀(카타르)=뉴시스

한국은 요르단과의 4강전에서 0-2로 져 64년 만의 아시안컵 우승 도전도 좌절됐다.

이혜원 동아닷컴 기자 hyewon@donga.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종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